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죽음을 위한 수음_100321
    writenowhere 2022. 4. 8. 08:18
    writenowhere. 지금 여기서 지금 여기를 쓰고도 싶었고, 없는 곳에서 없는 곳에 대해 쓰(지 않)고도 싶었겠지. 그러니 이렇게도 시간이 흐르고 말았다. 여기저기 끼적인 게 이렇게나 많구나. 옮길 만한 게 있으면 여기 옮겨 두려 한다. 날짜가 확인되면 기입하고, 몇 마디 보태려고도 한다. 한때 문학이기를 바라기도 했으나 이제는 내가 먼저 포기해 버리는 것들, 그렇다고 다른 카테고리로 묶기에는 다소 애매한 것들, 그러니까 대충 '非-非文學', 문학이 아니며 문학이 아닌 것도 아닌, 그렇게 아무것도 아닌 자의 아무것도 아닌 글/쓰기.

     

    죽음을 위한 수음

    나는 자기 위해 수음을 했다 자지 않고는 견딜 없었다 깨어 있는 시간이 너무 길었다 피곤하지만 정신은 깨어 있었다 필요 이상으로 예민해져 견딜 없었다 심장까지 빠르게 뛰었다 심장을 멈추기 위해 죽어야만 했다 나는 죽음 같은 수음을 수많은 정자를 낳았다 없는 정자들은 물기를 잃고 메말라 죽었다 탄생 직후의 죽음은 오히려 부러웠다 부러워하며, 잠이 들었다


    [노트]

    '수음'에 천착하고 있다고, 동아리에 들어갈 때 말했다. 군 복무 후 복학하고 들어간 동아리였으니 조금은 뒤늦었다 할 수 있을까. 그게 또 문학 창작 동아리였으니 조금은 낭만적이었다 할 수 있을까. 한동안 저런 주제(?)로 활자들을 양산하면서 술이나 먹다가, 그래도 졸업이 얼마 안 남았으니까 그나마 관심 있던 기자직에 응시했는데, 그게 그만 덜컥 붙고 말았다. 어리둥절. 그것도 최종 면접 때 저 시(?)를 읊어서. 황당무계. 얼렁뚱땅 취업, 얼렁뚱땅 졸업, 얼렁뚱땅 퇴사. 얼렁얼렁뚱땅뚱따라뚱땅뚱따다다당. 계속되고 있다. 어쩌면 나는 여전히 저런 것에나 집착하고 있는 것일까, 그리 보이는 것 아닐까. 그렇게 말해 버리는 것도 좋겠지, 나쁘지 않겠지.

    'writenowher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임성한적 세계_150603  (0) 2022.04.11
    당신의 처음과 우리의 다음을 기다리며_170712  (0) 2022.04.09
Designed by Tistory.